KIPRO 소개

인사말

원장인물사진

지식재산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이 앞장서겠습니다.

한국특허기술진흥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은 특허청 산하기관으로 설립된 재단법인 공공기관으로서 특허청의 특허 · 실용신안 · 상표 · 디자인 심사를 지원하고 민간에 특허정보 조사 · 분석 · 평가 · 컨설팅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의 특허정보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바야흐로 전 세계는 지식재산 패권 경쟁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유수기업들은 지식재산을 경쟁력의 원천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각각의 특성에 맞는 지식재산 전략을 수립하고 있고, 세계 각국은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를 뒷받침하는 정책과 제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세계의 환경변화 속에서 지식재산 중심의 R&D를 통하여 지식재산을 창출 · 보호 ·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글로벌 기술강국으로 우뚝서야 합니다.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은 이러한 지식재산 선순환체계의 기틀이 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내 기업 · 연구기관들이 고부가가치 특허를 더 빨리, 더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은 국내최대의 기술분야별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일류 지식재산행정을 지원하고, 특허의 적극적 활용과 확산에도 기여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기술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지식재산 진흥 · 발전을 통한 국가 경쟁력 강화라는 한국특허기술진흥원의 미션이 실현될 수 있도록 구성원 한 사람, 한 사람이 멈추지 않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식재산 강국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특허기술진흥원 원장 김 명 섭